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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 서후아빠입니다. ^_^
특정 업무용 PC에서 이상 동작하는 경우 운영자 입장에서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User PC에서 확인할 사항
현재 문제가 되는 브라우저 외 다른 브라우저로 전환하여 접속
브라우저 쿠키 및 기록 지우기
브라우저 데이터 재설정
VPN 및 VPN 확장 기능 끄기
PowerShell(관리자 모드)로 확인
# 방화벽 비활성화 (Powershell 관리자 모드)
Set-NetFirewallProfile -Profile Domain,Public,Private -Enabled False
# 프록시 관련 확인 (Powershell 관리자 모드)
netsh winhttp show proxy
netsh winhttp reset proxy
netsh winhttp set proxy proxyservername:portnumber
User PC가 이상이 없는 경우 대부분 사내망에 특정 Proxy 설정으로 발생하는 문제이거나, 보안장비에서 해당 URL에 대해서 차단 설정이 된 것으로 의심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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