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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cenario

[Scenario] 콘서트 티켓 판매를 위해 Amazon ELB-prewarm 프로세스 과정 알아보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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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 서후아빠입니다. ^_^

이번 세션은 특정 Issue로 다량의 Instance 생성이 필요한 경우 AWS와 어떻게 소통하며 그 과정은 어떻게 되는지  정리해 보았습니다.


고객 요청사항

주제 : BTS 콘서트 티켓 발매로 인한 확장

요청 일 : 2022.07.01(금)

이벤트 발생일

  - 팬클럽 사전 예약 : 2022.07.06(수) 20:00

  - 일반 예약 : 2022.07.08(금) 20:00
이벤트 상세 내용 

  - 서버 가용성 요청 : m4 type 300EA, r4 type 300EA (Total : EC2 Instance 600EA)

    ※ AutoScaling을 위해 사용할 기본 instance 정보 : Web_20220101 / i-1234567890
  - AWS operating hours : 18:00 ~ 21:00 Korean time (트래픽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영)

MSP : 1차 대응

업무 처리일 : 2022.07.01(금)

업무 상세 내용 : AWS에서 미리 준비하도록 고객 요청 사항을 AWS에 전달

업무 과정 : 아래 정보를 작성하여 AWS 담다자에게 전달

  - What is the DNS name for the ELB(s) that require manual scaling?

      : https://web-elb.ap-northeast-2.elb.amazonaws.com

        ※ Domain Check : AWS > EC2 > Load Balancer > Explanation > Domain Name

  - Event start date/time (KST=UTC+9) 

     (1) 2022-7-6 18:00 KST

     (2) 2022-7-8 18:00 KST

  - Event end date/time (KST=UTC+9) 

     (1) 2022-7-6 21:00 KST
     (2) 2022-7-8 21:00 KST
  - Expected percent of traffic going through the ELB that will be using SSL termination. : Not used
  - An approximate percentage increase in traffic, or expected requests/sec that will go through the load balancer

      (whichever is easier to answer). : 20k requests per second, Requested web page size is 350KB.
  - If different from current load, what is the average amount of data passing through the ELB per request/response pair?

      : Request : Average 350 Bytes, Response : Average 35 KBytes
  - Number of Availability Zones enabled : 2(ap-northeast-2a , ap-northeast-2c)
  - Is the back-end currently scaled to the level it will be during the event? : yes (ec2 m4 type 300ea + r4 type 300ea)
  - A description of the traffic pattern you are expecting : Big spike level
  - A brief description of your use case. : We will be selling tickets to concerts of world-famous singers.
  - Are the back-end instances using persistent connections (keep-alive)? : Not used

MSP : 2차 대응

업무 처리일 : 2022.07.06(수) 17:00

업무 상세 내용 : Resources 확장

업무 과정

  - MSP : Create AMI > AutoScaling 그룹 생성하여 600EA의 Units 생성 > 결과 캡쳐하여 고객에게 전달하고, 서비스 상태 확인 요청

  - 고객: 서비스 확인 > 티켓 판매 종료 시 MSP에게 600EA의 Unit 중지 요청

  - MSP : AutoScaling 그룹에서 Unit을 1개로 감소 > 결과 캡쳐하여 고객에게 전달

MSP : 3차 대응

업무 처리일 : 2022.07.08(금) 17:00

업무 상세 내용 : Resources 확장

업무 과정

  - MSP : Create AMI > AutoScaling 그룹 생성하여 600EA의 Units 생성 > 결과 캡쳐하여 고객에게 전달하고, 서비스 상태 확인 요청

  - 고객: 서비스 확인 > 티켓 판매 종료 시 MSP에게 600EA의 Unit 삭제 요청

  - MSP : AutoScaling 그룹을 삭제 > 결과 캡쳐하여 고객에게 전달 > 이벤트 종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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